이영준 전 관장, 서일준 의원 통해 유물 300여점 기증
이영준 전 관장, 서일준 의원 통해 유물 300여점 기증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0.06.1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일준 국회의원(경남 거제, 미래통합당, 55)이 거제시의 역사문화 발전에 기여할 유물을 기증받기로 했다.

서일준 국회의원은 지난 13일 오전 11시 이영준 전 통영시립박물관장의 자택을 방문, 이 전 관장이 소장한 유물 300여점을 아무런 조건 없이 기증받기로 약속했다. 이번 이영준 전 관장이 유물기증을 결정하기까지는 김득수 전 거제시의회 의장의 역할이 컸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관장이 기증하기로 한 유물은 삼국시대 토기에서부터 조선시대의 대표적 유물인 분청사기 등 도자기, 민속공예품, 불상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서일준 국회의원은 “이처럼 소중한 유물을 아낌없이 기증하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거제시와 협의하여 거제시립박물관이 완공되면 소중한 유물들을 전시하여 기증하신 거룩한 뜻을 영원히 기리겠다”고 말했다.

또한 서 의원은 “박물관이 완공되기 전에는 공공장소에 임시 전시실을 만들어 많은 거제시민들이 감상하고 느낄 수 있도록 거제시와 협의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영준 전 관장은 “이번 기증을 계기로 거제시민 중 역사유물이나 자료를 소장한 분들도 거제시의 역사문화 발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기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거제시가 추진 중인 거제시립박물관 건립사업은 지난 2018년 11월 문화체육관광부 공립박물관 건립 지원대상에 선정됐으며, 현재 둔덕면 방하리에 건립하기 위한 기본설계 용역이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