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역량강화 워크숍
거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역량강화 워크숍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0.06.1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이행규)는 ‘이하 거제지속협’ 지난 6월 12일 ~ 13일양일간 '2020년 제10기 위원역량강화워크숍'을 한화리조트 거제벨버디어에서 30명의 위원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거제지속협 10기 위원회를 2020년 3월에 구성하고 위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워크숍은 ‘지속가능발전을 이해하는 시간’에 이어 현재까지 거제시지속가능발전목표수립 진행과정과 향후 거제시지속가능발전목표(G-SDGs)수립 방향논의, 각 위원회(분과)별 소통 및 운영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위원들 간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거제지속협 10기 위원회 이행규 회장은 워크숍을 개최하면서 “17개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과제를 해결하는 도시 거제를 어떻게 구현해낼 것인가? 하는 것이 우리의 과제이고 시민과 행정이 하나가되는 거버넌스를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 거제를 탄생시키는 것이 우리의 목적이고 역할이다”라고 강조했다.

거제지속협은 2002년 조례(늘푸른거제21시민위원회 설치 및 운영조례)제정 이후 현재 10기의 위원을 위촉했으며, UN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을 위한 시민대토론회와 온실가스저감을 위한 홍보 및 행사개최, 지구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자원재활용사업(거제시에코자전거센타, 거제시민벼룩시장 운영)각종 정책토론회 및 지속가능목표이행을 위한 정책 및 실행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지속가능발전전국대회를 개최지로 유치하고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