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YWCA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함께하는 건전한 청소년 세상 만들기
거제YWCA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함께하는 건전한 청소년 세상 만들기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0.06.3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YWCA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단장 박광복)은 지난 6월 26일, 편의점이 곳곳에 많이 있고, 업종변경 및 개업이 발생함에도 계도활동이 이루어지지 않은 능포동 일대에서 계도활동을 진행하였다.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20여명의 감시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월 1회 이상 학교주변 및 번화가 노래방과 PC방 등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청소년 흡연과 음주, 거리 배회 등 청소년 일탈 행위를 감시 순찰하고, 청소년 유익환경 조성에 대한 청소년 및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술‧담배를 판매하는 편의점 및 업소를 방문하여 [19세 미만 청소년에 술‧담배 판매금지] 스티커 부착여부를 확인하고, 스티커의 훼손 및 색바램이 있는 업소에 스티커를 교환하였고, 신분증 확인을 철저히 하여 2002년생 이하 청소년에게는 술, 담배를 판매하지 않을 것을 당부하였다. 일부 업소에서는 [19세 미만 청소년에 술‧담배 판매금지]스티커 부착이 의무화라는 사실을 모르고 있는 점주에게 의무화임을 안내하고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에 대한 업주들의 참여를 유도하였다.

앞으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주요활동인 감시‧순찰 및 계도활동, 캠페인 활동으로 청소년에게 유해한 환경을 척결하는데 앞장설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