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우.만.세> 위원들과 함께 지난 27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기관장과의 간담회’(이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생활속 거리두기로 책상 간격을 유지하고 사전 발열체크와 마스크를 착용 한 가운데 진행 되었으며 상반기 모니터링 반영 여부를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추가 의견을 건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우.만.세 부 위원장인 조수언(연초고 1)학생은 “COVID-19로 인해 제대로 활동하지 못해 아쉽고 더 많은 청소년들의 의견과 프로그램, 시설 모니터링을 통해 더 나은 청소년수련관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김형만 관장은 “우만세 위원들의 모니터링으로 시설이 개선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어 고맙고 이 자리가 쉼표이자 출발점인 나와 우리를 생각하는 사람으로 성장 했으면 좋겠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이 훗날 오늘의 나를 이루는데 거름의 일부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화답 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 동법 시행령 3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관련 자문 평가를 통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로써 지난 12월 거제 관내 9세∼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해 면접을 통해 선발되었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관련 문의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대표번호: 055-639-816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