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4일 오전11시 2층 다목적실에서 ‘제15기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위촉식은 청소년문화팀 김미희 팀장님의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위촉식 격려물품 전달, 위원 대표(졍예리, 황유성)의 선서문 낭독 및 전달, 황남해 운영대표자님의 인사말씀, 그리고 단체촬영 등 청소년운영위원회 1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생활 속 거리두기 예방수칙을 준수하면서 최대한 간소하게 진행되었다.

오늘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의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참여와 모니터링,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의견제시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도모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가온> 위원장 전혜지(해성고 3)는 “늦게나마 위촉식을 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나 뿌듯하고 아울러 청소년운영위원회로서의 자긍심을 갖는 동시에 책임감이 더 크게 느껴지는 것 같다. 앞으로 청소년 욕구조사, 모니터링 활동 등 청소년이 행복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 동법 시행령 3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관련 자문평가를 통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이다.(문의: 639-8232)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