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양동주민센터(동장 송정희)는 지난 9일 오전 10시 30분에 2층 다목적실에서 풀뿌리 자치 활성화를 위한 ‘수양동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추첨’을 실시했다.

공개추첨에는 송정희 수양동장, 김철수 수월중학교장, 지역원로 옥삼수 전 거제시의원, 윤숙이 장애인복지관장, 이종열 거제시 예비군 수양동대장이 수양동 추첨운영위원회 위원으로서 위원 추첨에 참여했다.

수양동 주민자치회 위원 정수는 42명으로, 이날 추첨인원은 「거제시 주민자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기관·단체 추천 15명, 기존 제6기 수양동주민자치회 위원 21명 등 우선 선발된 사람을 제외한 위원 6명(남자 3, 여자 3), 위원 사퇴 및 해촉에 대비한 예비 후보자 5명을 선정했다.

송정희 위원장(수양동장)은“올해 수양동이 주민자치회 시범 동으로 선정되어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에 보여준 뜨거운 관심 만큼 이번에 새로 출범하는 수양동 주민자치회가 주민들이 참여하고 주도하여 행복한 수양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민자치회는 자치권한을 갖춘 주민대표 조직으로 자치계획을 수립하고 주민참여예산의 제안과 편성, 자치회관 운영 등을 실질적으로 수행하는 기구로써 기존 주민자치위원회보다 더욱 큰 역할을 지역에서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