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과 지자체, 2020년 경제통계 통합조사 다음달 14일까지 실시
통계청과 지자체, 2020년 경제통계 통합조사 다음달 14일까지 실시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0.07.2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지방통계청 통영사무소(소장 박판호)는 다음달 14일까지 관내(통영, 거제, 고성) 약 2,000개 사업(기업)체를 대상으로 ‘2020년 경제통계 통합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경제통계 통합조사는 중복조사 최소화로 사업체 응답 부담을 경감하고자 통계청에서 실시하는 7종의 연간 경제통계조사를 동시에 진행하는 조사다. 조사 결과는 국민소득 추계 등 각종 통계의 기초자료와 소상공인 지원 등 국가정책 수립 등에 활용된다.

경제통계 통합조사로 실시되는 7가지 경제통계조사는 광업·제조업조사 서비스업조사, 운수업조사, 기업활동조사, 프랜차이즈조사, 법인기업구조조사, 소상공인실태조사 등이다.

조사대상은 전국으로는 약 38만개 사업체로 통계적 기법에 따라 전체를 대표할 수 있는 사업체를 표본으로 선정했다. 조사 항목은 지난해 일 년 동안의 사업체의 주된 활동과 사업실적 등 기본항목과 매장면적, 영업시간, 전자상거래 여부 등 업종별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특성 항목으로 구성됐다.

조사는 통계청과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실시된다. 조사원이 방문 또는 비대면 조사 중 사업체에서 선호하는 방식으로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조사 결과는 올 11월과 내년 2월 사이 각종 조사별로 보도자료 및 국가통계포털(KOSIS)을 통해 공표될 예정이다.

박판호 사무소장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통계기반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통계작성이 꼭 필요하므로 조사대상 사업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답을 바란다"면서 "조사된 내용은 통계법으로 철저히 보호되고,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니 안심하셔도 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