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창작 메이킹 과정’ 선착순 전화 접수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에서는 <스마트 창작 메이킹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거제메이커센터는 4차 산업 관련 미래교육(3D프린팅, VR/AR, IOT/ICT, 레이저커팅, 승화전사, 로봇, 드론, 인공지능, 빅 데이터 등)의 교육을 위해 마련된 공간으로, <스마트 창작 메이킹 과정>은 지역 시민들에게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창작ㆍ창의 교육을 목적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3D프린터 및 3D펜을 활용한 3D 교육 <상상이 현실이 된다!>, 가상 현실체험 기반의 VR 교육 <가상현실 속으로 떠나는 여행>, 드론을 활용한 조종 및 촬영 교육<드론 꿈을 날다> 등 3개의 테마로 운영된다.

기념으로 교육 재료 지원 등 무료로 운영되며, 7월 20일부터 선착순으로 전화 접수 가능하다.

그 외에도 『시민 메이커 교육』은 평일 오전에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3D프린터, VR체험, 드론 3반이 운영되고 『아동ㆍ청소년 메이커』은 평일반은 3D프린터, VR체험, 드론 과정이 운영된다.

주말 단체신청 및 IOT/ICT 등과 학교 방과 후 및 특기적성, 자유학년제, 동아리 교육 등은 별도 협의 후 운영이 가능하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미희)은 “4차 산업의 신기술 체험 및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시점에 경상남도와 거제시의 지원으로 거제시청소년수련관 3층에 메이커센터를 조성하였으며, 시민이 4차 산업 관련 신기술 체험 및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최첨단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있다. 코로나-19로 대면 수업이 불가했으나, 7월 청소년수련관 전면 개관과 함께 철저한 방역체제를 구축하여 시민과 청소년들이 거제메이커센터를 안전하고 즐겁게 이용하고, 다양한 체험들로 4차 산업 신기술에 대한 매력을 느끼고 흥미롭게 알아 가는데 좋은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메이커센터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전화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문의 :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메이커센터 담당 최정현 ☎055-634-5009/주)한국융합기술개발원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