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특집 1,2탄-슬기로운 방학생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여름방학 특집 1탄은 ‘상설 체험마당 놀이터’로 방학을 맞아 평일 여가 및 놀거리, 즐길거리를 찾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핸드워시’, ‘양초만들기, ‘바다워터볼’, ‘중력을 거스르는 구조물’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 8.19~8.21 3일간, 오후 2시부터 1층 다목적 홀에서 진행되며 청소년뿐 아니라 가족들도 함께 참여하여 소중한 추억을 쌓는 동시에 세대 간 소통과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름방학특집 2탄은 ‘어서와~ 문집에서 놀자’로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소속 6개 동아리(HP/요기유/에피소드/나래/시나브로/청출어람) 언니, 오빠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역사교육 연 만들기’, ‘미션게임’, ‘수박 빙수 만들기’ 등 다양한 창의, 역사, 요리, 환경 등 창의체험 수업 형태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청소년 역량개발은 물론 건전한 여가문화를 또한 지원할 계획이다. 일정은 8.8~8.29 기간 중 매주(토), 오후2시, 총 6회기가 진행되며(8.15 광복절 제외) 8.4부터 초등학생 이상 20명을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여름방학특집 프로그램은 전부 무료로 진행되며 코로나 19로 인해 청소년 활동 및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가 부족했던 지역 청소년들에게 짧지만 알차고 재미있는 방학기간을 보낼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옥포청소년문화의집:639-8232)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