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7월 31일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관내 청년 10명을 대상으로 '모의면접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7월에 실시한 두 번의 「청년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참여청년의 과반수가 모의면접 특강 프로그램을 희망하여 특강으로 개설되었다.

강의 내용은 취업을 앞둔 청년들이 실질적인 면접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1시간의 이론수업과 3시간의 실습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조별 실습시간에는 직무별 예상질문과 답변을 준비하여 면접관, 면접자 역할을 수행해보며 실전 감각을 익히고, 피드백을 통하여 면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강 만족도 조사 결과, 10명 중 9명이 프로그램에 매우 만족한다고 답하였으며, 5명은 정규 프로그램으로 개설되기를 희망하였다.

청년센터 이룸은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하여 매달 둘째, 넷째 월~목요일 「청년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년들의 스터디모임, 동아리활동을 위한 공간을 무료로 대관하고 있다

거제청년센터 이룸 프로그램 문의나 대관 예약은 청년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055-736-6010~6011)로 문의하면 된다.

유봉도 경제산업국장은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거제청년센터 이룸이 관내 청년들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