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조정의)는 지난달 27일~30일 3일에 걸쳐 조선전기결선, 신중년여성산후케어전문가, 청년여성 IT마스터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조선전기결선 양성과정은 지역 내 여성 고용창출과 조선업종 여성인력양성을 위하여 진행하였으며 교육기간 중 훈련생들은 그동안 쌓은 기량을 순서대로 접지하여 최종 전등이 켜지는 것 까지 선보였으며, 조선업에 종사하시는 구인업체 인사담당자를 초청하여 전기결선 시연회를 개최하였고, 훈련생들의 시연 과정을 지켜본 인사담당자는 훈련생 모두에게 우수한 실력을 칭찬하였다.

현재 조선소 경기 악화로 취업이 어려울 수 있지만 경기가 회복되면 훈련생 우선으로 채용할 것을 약속 하였다.

신중년 여성 산후케어전문가 양성과정은 산모와 신생아가 안심하고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산모ㆍ신생아 건강관리사 전문인력’을 배출하였고, 바우처 서비스 활성화 홍보를 위해 관내 임산부 대상으로 5일부터 증정품 소진 시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년여성 IT마스터 양성과정은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자격 취득은 물론 SNS를 활용한 마케팅 및 블로그 활용법을 익혀 새로운 IT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무직종을 선호하는 청년층 경력단절 여성에게 다양한 사무직군의 IT 활용분야에 연계 가능한 전문인재를 양성하였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이 대상이며 5월 12일을 시작으로 7월 30일 까지 3개 과정이 진행되었으며 4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수료생들에게는 지속적인 사후관리 상담과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취업알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원스톱 취업 지원을 하는 기관으로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 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