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거제가정상담센터는 오는 9월 양성평등 주간(9/01~9/07)을 앞두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하여 '100인의 시작, 평등한 거제' 라는 주제로 챌린지를 실시한다.

양성평등주간은 개인의 존엄과 인권의 존중을 바탕으로 성차별적 의식과 관행을 해소하고, 여성과 남성이 동등한 참여와 대우를 받고 모든 영역에서 평등한 책임과 권리를 공유함으로써 일.가정 양립실천을 통한 실질적인 양성평등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제정된 주간이다.

그동안 시민들과 거리두기를 하면서 캠페인을 통한 인식개선 홍보활동을 하였으나,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SNS 인증샷 챌린지를 기획하게 되었다.

이번 챌린지는 '평등을 일상으로 다름을 존중하는 거제人'을 A4용지에 출력하거나 적어서 본인 얼굴이 포함된 인증샷을 촬영 후 개인 SNS에 게시 후 전송하면 된다.

SNS 참여시 △ 해시태그 (#거제#양성평등#평등을일상으로) △ 전체 공개 △ 9/1~9/18 까지 게시하여야 한다.

챌린지 접수시간은 9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선착순 30명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임귀숙 거제가정상담센터 센터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다양한 연령의 거제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양성평등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