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갑)은 2020년 7월 13일 ~ 8월 2일 까지 카운피아 사이트를 통해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온라인 기초교육을 실시하였다.

기초교육은 학교 내 학교폭력 등의 위기에 노출되거나 학교부적응 징후를 보이는 학생, 진로나 대인관계의 어려움을 겪는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단위학교 차원에서 아동·청소년을 돕기 위해 자원해서 봉사를 원하는 학부모 및 지역사회 인사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교육이다.

교육주제는 ‘조선미 교수의 심리학 콘서트(상처받은 아이 치유)’와 ‘변화를 이끌어내는 동기강화상담’으로, 두 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이 받는 상처와 그 치유법을 알아보는 강의와 구체적인 상담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상담기본이론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상담의 기본적 지식 및 전문성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정병일 교육지원과장은 “상담활동은 학생이 원하는 바를 사회환경에서 적절하게 이룰 수 있도록 조력하는 활동으로서 학생을 사회의 구성원으로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에 실시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온라인 기초교육을 통해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역량이 강화되어 학생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