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소나무(대표 이형철) 거제사랑노인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여름나기 사업 및 코로나 대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은 지역 내 600명의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거환경사업, 가정맞춤돌봄(열체크), 안부확인, 생활교육, 후원품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거제시사회복지협의체에서 선풍기 24대를 후원받아 지급하고 식사 해결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밑반찬을 지원하여 여름을 건강하게 지내시도록 하였으며 7월 초 경로당 운영 중단에 따른 어르신의 사회관계 향상을 위해 이웃과 함께 하는 행복한 공동밥상으로 이웃끼리 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 8월에는 광역지원기관과 LG생활건강이 지원하는 생필품을 전달했으며 거제라이온스클럽(회장 전백기)에서 실버카 10대 지원, LED전등과 방충망을 자원봉사자가 교체하였고 거룡로타리클럽(회장 남정관)에서는 봉사활동 연계로 6가구에 방충망을 교체하였다.

또한, 코로나19 대처 방안으로 비접촉 체온계 20여개를 구매하여 어르신 발열체크와 주변 방역으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이형철 대표는 “여름나기와 코로나19에 대비하여 어르신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자원봉사와 후원해주신 지역사회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고 말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도움이 필요하신 어르신 신청은 각 주민센터와 안내 및 돌봄은 거제사랑노인복지센터 055-633-6674, 6675로 문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