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8월 18일부터 시작한 「하계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교육」이 관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8월 18일 ~ 25일 총 7회 14시간에 걸쳐 135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진로· 인권· 친절· 봉사실천 등 테마별 이해하고, 만들고 실천하는 청소년 맞춤 자원봉사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2020년 하계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교육은 ‘코로나19’대응을 위해 생활속 거리두기 유지, 발열체크, 손 소독, 마스크착용 필수 등 철저한 방역하에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방학기간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었다.

부득이하게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됨에 따라 10회 계획했던 일정을 7회로 마무리함에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수업을 들었던 청소년들은 봉사활동의 여러 특성에 대해 알고, 봉사실천을 통해 재능 기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 봉사란 남을 위한 것이라 생각하지만 사실은 나를 위한 것이라 알게 되었고, “체험교육이 의미있고 즐거운 활동이었다”고 전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에서는 앞으로도 자원봉사교육을 통해 봉사문화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청소년들이 체험의 기회로 성취감과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