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이 ‘2020년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020년 우수 청소년운영위워원회’ 선정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성화를 통하여 지역사회 내에서 청소년수련시설이 청소년을 위한 기반시설로 자리 잡고, 청소년운영위원회 평가를 통하여 전국적인 우수 운영사례 발굴 및 정보공유를 위해『여성가족부 주최/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주관』으로 실시 되었으며,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300여 개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중 30개 팀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선정된 것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 세상의 중심! 바로 청소년!>은 매달 정기회의를 통해 고유역할(모니터링, 자문, 평가 등)을 진행하기 위해 준비하고 시설ㆍ프로그램 모니터링 및 자문․평가를 통해 의견제시 및 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수렴까지 다양하게 참고하여 시설에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또한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자체 기획사업을 추진하여 시설 이용확대를 위한 홍보 캠페인 및 지역사회 내 현안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청소년 대표 참여기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수련시설에 설치,운영되어야 하는 법적 청소년 자치기구로서 청소년수련시설은 청소년이 주인임을 인정하여 사업 및 프로그램, 시설 운영관련 의사결정에 참여하기 위해 앞으로 더 열심히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에 대한 문의는 옥포청소년문화의집(639-82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