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 19 재 확산으로 인하여 집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과 시민들을 위하여 집에서 노는 방법을 공유하는 ‘집!콕!챌린지 1탄-집에서 노는 방법’을 2일(수)부터 14일(월)까지 접수받고 있다.

비대면으로 하는 장기자랑인 ‘딴따라 꿈따라 온라인 장기자랑 대회(현재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유투브 방송에서 투표 중)과 비대면 봉사활동 등 코로나 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온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새롭게 진행하는 집!콕!챌린지 1탄은 코로나로 집에서의 생활이 길어지고 있는 8세(초1)~19세(고3) 동반 가족 또는 개인이 집에서 즐겁게 보내는 방법을 공유하자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함께 요리 만들기, 게임하기, 혼자 춤추기, 노래하기, 집에서 하는 스포츠 등 좁은 집 안이지만 가족과 또는 혼자 즐겁게 보내는 방법을 10분 이하의 영상으로 촬영하여 제출하면,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유되고 가장 많은 좋아요! 조회수!를 기록한 5팀을 선발에게도 거제사랑상품권 5만원도 지급할 예정이다.

제출한 동영상은 행사를 공동 기획 운영하는 청소년문화공연기획동아리 소화기에서 편집하고 최종 결과를 집계할 예정이라고 한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1탄 이후에 집에서 재료를 수령하고 영상을 통해 무료로 체험할수 있는 집!콕!챌린지 2탄 등 코로나 19 상황에서 가정에서 다양한 활동들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말했다.

집에서 혼자 보내는 청소년과 아이들이 많은 지금 이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문화의집에 소식과 영상은 페이스북, 유투브, 인스타 등에서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을 검색하면 만날 수 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055-639-8230)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