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차세대 주민등록정보시스템을 도입함에 따라 주민등록 민원서비스가 9월 29일 오후 8시부터 10월 4일 24시까지 전국적으로 일시에 중단된다.

추석연휴 기간 중단 되는 민원서비스는 정부24(주민등록 업무) 27종과 무인민원발급 서비스이며 관내 46개소 무인민원발급기를 포함한 전국 무인민원발급기가 대상이다.

이에, 거제시는 추석연휴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특히 도서 지역을 방문하는 시민 및 관광객들이 주민등록 민원서비스 중단에 따른 불편을 겪지 않도록 거제시 홈페이지, 문자 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BIS) 등을 통해 추석연휴 전까지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민원서류가 필요한 분은 미리 서류를 발급받아 준비하시고 여객선 승선 시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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