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민예총 거제지부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문화예술 공모전> ‘나도 예술가’를 진행한다.

청소년 문화예술 공모전 ‘나도 예술가’는 거제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작품을 공모하여 우수작품을 시상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예술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청소년들에게 직접 문화예술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남 교육청의 후원을 받아 거제민예총에서 주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부담 없이 예술작품을 창작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모전의 작품 주제는 가장 사회적 관심이 높은‘코로나19’와 ‘환경’이며, 두 가지 주제를 함께 다루어도 된다. 모집 분야는 운문, 산문, 그림, 사진, 미디어(웹툰, 영화)이며, 그림은 8절 이상, 영화는 10분 이내의 작품을 모집하며 다른 제한 사항은 없다.

대상 작품은 문화상품권 30만원, 장르별 최우수 작품상은 문화상품권 20만원을 시상한다. 이외에도 우수 작품상과 장려상도 마련하여 참가한 학생 총 36명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우수 작품은 문화예술지인 <예술섬>에 등재한다고 하니,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작품이 지역예술지에 실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듯하다.

작품 제출 기간은 2020년 10월 31일까지이며, 작품은 이메일(min-yea79@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010-6323-7475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