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자원봉사단(단장 이종인)는 지난 17일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의 산하기관인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대표 박수진, 시설장 한송이)에 추석명절음식나눔사업에 어르신에게 명절음식나눔상자에 들어갈 김(9봉) 156개를 후원하였다.

대우자원봉사단은 2003년부터 17년 동안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하여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꾸준히 고민하고, 연 1회 대우자원봉사단과 함께하는 나들이, 연 2회 명절음식나눔상자에 들어갈 물품후원, 연 1회 난방유지원사업, 수시로 진행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우자원봉사단 이종인 단장은 “코로나19라는 사상 초유의 상황에 속에서 사회복지시설의 어려움을 듣고, 지역사회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하여 대우자원봉사단은 17년동안 꾸준하게 활동을 이어왔듯이 활동을 지속할 것을 약속했고, 올해에도 추석 명절을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보냈으면 좋겠다”며 인사를 전했다.

그리고 추석명절음식나눔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코로나19로 봉사자가 없어서 힘들다는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의 사연을 듣고 대우한마음봉사회(회장 장해경)에서 25일 추석명절음식나눔사업 추석명절음식나눔상자만들기 자원봉사에 따뜻한 손길을 빌려주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의 대표 박수진은 힘든 상황에서도 지역사회를 먼저 생각하는 대우자원봉사단과 어려운 사정을 듣고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준 대우한마음봉사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대우자원봉사단에서 후원하고 대우한마음봉사회에서 만들어주신 명절음식나눔상자는 28일 거제시 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어르신, 홀로 사는 어르신 15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