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케이티(거제지점장 오춘식)와 22일 거제시청 시장실에서 경로당 TV를 활용하여 주민에게 시정 소식을 안내하는 플랫폼‘정책알리미 TV 게시판’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정책알리미 TV란 TV 시청 중에 화면 하단 또는 화면 일부에 시정 소식과 생활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 거제시는 KT에서 제공하는 ‘정책알리미 TV 게시판’ 플랫폼을 활용해 경로당 TV로 시정 홍보 콘텐츠를 송출하고 △ KT는 올레 TV를 활용해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변광용 시장은“정보화기기 사용이 어려워 시 소식에 어두운 고령자에게 시정을 알려줄 수 있는 정책 알리미TV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이 플랫폼의 효과가 증명되어 모든 경로당으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춘식 ㈜케이티 거제지점장은 “시민들에게 시정 소식뿐만 아니라 최근 발생한 코로나19 등 예기치 못한 재난상황까지 실시간 안내가 가능해 시민 안전을 위한 재난전파시스템으로도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책알리미 TV 시청은 KT의 올레TV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기존 KT고객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시 고유번호(예시 #OOOO)를 입력하면 시청이 가능하며, 출향인들도 거제의 다양한 소식을 손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