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조정의)는 지난 23일 경남지적발달 장애인복지협회 거제시지부 지부장(김숙희)을 초빙하여‘아이돌보미의 역할과 소통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조정의센터장은 교육에 참석하신 돌보미들의 활동을 격려하며 “각 가정으로 방문하는 돌보미 직업 특성상 개인 위생과 건강에 만전을 다하며 활동에 힘 써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은 센터 소속 아이돌보미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돌보미의 역할 및 사명의식, 달라진 육아 및 양육 환경에 따른 양육자의 역할이해와 소통, 긍정적인 자존감 형성에 관한 내용을 현장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통한 진솔한 교육으로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김숙희 지부장은 "세대가 서로 다른 양육자와 돌보미간의 이해와 진솔한 소통을 통한 긍정적인 돌봄 상황을 조성하여 아이의 복지증진 및 양육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활동에 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육 이후 진행된 집담회에는 모니터링 결과 사례 공유, 돌보미 활동 사례 공유 및 돌보미 복무 준수사항 안내를 하였다.

이날 교육 및 집담회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장 전체 방역 및 참석자 전원 발열 체크 및 개인 손소독을 실시 한 후 진행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