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청소년수련관 희망장난감도서관에서는 코로나 19로 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하지 못하거나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있는 회원고객들을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인 <홈앤플레이(home and play)>를 실시했다.

희망장난감도서관 <홈앤플레이>는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한 비대면 프로그램이다. 사전 접수 후 고객이 장난감도서관을 방문하여 체험키트를 수령하고 각자의 집에서 자녀와 함께 키트를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10월 홈앤플레이에서는 할로윈데이를 주제로 ‘할로윈을 부탁해-LED무드등&할로윈목걸이 만들기’를 진행하여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할로윈 축제를 즐겼다. 활동이 끝난 후에는 청소년수련관 페이스북과 장난감도서관 카카오스토리에 활동 인증샷+후기를 올리는 것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30명의 가족 모두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활동 인증샷과 후기작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참여고객 A씨는 “LED 무드등 같은 경우에는 아이들이 캠핑가서 너무 잘 사용했고 밤에는 한 몸처럼 이리저리 들고 다녀 너무 좋아했다”고 말했고, 참여고객 B씨는 “아이 혼자서도 쉽고 재밌게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앞으로 또 다른 이벤트들이 기대된다. 이런 이벤트들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후기를 전했다.

이에 희망장난감도서관 담당자는“아직 참여하지 못한 회원 가족들이 많고 문의 또한 많다. 추후 코로나 19 상황에 대비해 안전과 즐거움을 보장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더 많은 주제와 내용을 다가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희망장난감도서관은 거제지역 아동들이 다양한 장난감을 접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및 공연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문의: 거제 희망장난감도서관 ☎055-639-8173)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