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거제시희망복지재단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직무대행 윤숙이)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과 공동주관하여 「2020년 찾아가는 장애인 맞춤형 취업지원사업」를 개최한다.

본 사업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취업이 더 어려워진 장애인을 위해 장애인 구직욕구와 직업능력에 기반하여 사업체를 알선하고 동행면접을 진행하는 1:1 맞춤형 취업지원 사업이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매년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해왔으나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서비스 제공형태를 대규모 대면서비스에서 소규모 개별지원으로 변경하였고, 구인업체와 구직자를 각각 모집해 개인별 구직욕구에 맞는 사업체를 매칭하여 알선하고 사업체로 찾아가는 맞춤형 면접으로 진행한다.

이번 찾아가는 취업지원사업에는 삼성중공업(주) 사내협력사, 대우조선해양 사내협력사, 삼삼해물, 메러디스빅토리, 해성중학교, 새통영병원 등 10여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며 생산현장, 사무보조, 시설관리, 제과제빵 업무보조, 병원행정 업무보조 등 다양한 분야의 직종에서 면접을 통해 장애인 20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장애인 구인을 희망하는 사업체와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을 모집 중에 있으며 모집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다. 모집 이후 11월부터는 1:1 매칭 및 면접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연중 수시적으로 장애인 취업지원서비스(일자리 알선, 직업훈련 등)를 실시하고 있으므로 모집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도 장애인 채용에 관심이 있는 사업체와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거제시장애인복지관(055-636-4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