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서관(관장 문진숙)은 16일, 슬기로운 체험교실(대표 박봉휘)과 기관의 독서문화 발전과 평생교육의 밑거름을 마련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슬기로운 체험교실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을 통과한 기관이다.

거제도서관과 슬기로운 체험교실은 거제지역 어린이 및 학생들이 파티쉐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통통튀는 파티쉐 직업 체험교실’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통통튀는 파티쉐 체험교실은 9월부터 계획하고 있었으나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10월 17일부터 개강하여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매월 토요일 마카롱, 쿠키, 빼빼로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만들기 체험을 오전 10시, 오후 2시 2회씩 운영하며, 접수는 거제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거제도서관 관계자는 "거제지역 어린이와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파티쉐 직업체험을 통해 다양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슬기로운 체험교실과 문화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함으로써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서비스를 확대하는 윈윈효과를 기대해 본다"라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과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637-6311)로 문의하면 자세하고 친절한 답변을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