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초등학교(교장 이혜영)는 지난 28일 신현119소방센터와 연합한 합동 화재대피훈련을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학교와 신현119 소방센터 소방관(이부성 외 2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Zoom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비대면 쌍방향 교육과 교육용 영상자료를 활용하며 화재대피훈련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화재 시 초기 진화 및 대피 요령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 방법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학교에서 화재발생 시 대피방법 등이다.

이부성 소방관은 교육 중 인터뷰를 통해 “실시간 쌍방향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대피요령을 충분히 숙지했는지를 확인하였으며, 오늘 배운 소화기 사용법과 대피요령을 계룡초등학교 학생들이 잘 기억하여 긴급상황 발생 시 잘 대피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으며, 쌍방향 화재대피훈련을 지휘한 이혜영 교장선생님은 “코로나 때문에 직접 대피훈련은 실시하지 못했지만 영상자료와 소방관의 안내로 화재가 발생했을 시 대피요령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는 시간이되었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 이루어질 주요 안전교육 활동도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교육활동을 전개할 것이다”라며 소감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