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7일 옥포국제시장에서 『따뜻한 차 나누기』무료 나눔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과 기부 봉사 동아리 <요기유>가 함께 준비한 행사로 코로나 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지역 소상공인분들과 사회적 약자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자 실시되었다.

옥포 국제시장 주변 노점거리에서 바람막이도 없이 추운 겨울바람을 맞으면서 생계를 이어나가기 위해 다양한 반찬거리, 생선 등을 파시는 어르신들에게 커피, 핫초코, 율무차 등 따뜻한 차를 기호에 맞게 정성껏 타드리고 빵, 사탕 등 간식거리를 포장하여 장사하시다가 배고프실 때 드시라고 전달하였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해 안전한 환경제공 및 정보가 부족한 어르신들에게 마스크 의무 착용화 캠페인 및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손소독제를 손수 제작하여 항균 파우치에 포장하여 무료로 나눠줌으로서 항시 간편하게 휴대하고 챙길 수 있게 도와주었다.

그리고 옥포 국제시장 점포 상인들께도 따뜻한 차와 간식을 무료로 나눠드리며 말동무도 되어 드리고 힘든 시기에 조금이나마 이런 봉사활동이 위로가 되기를 간절히 바랐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 정예리(성지중 2) 위원은 “아침부터 모여 마스크 스트랩, 손소독제도 만들고 예쁘게 포장까지해서 할머니들에게 나눠드려서 행복한 하루였고 이렇게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활동을 더 많이 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운영위원회, 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건전하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성인으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활동할 계획이다.(문의: 639-8232)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