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7일 드디어 동남권관문공항으로 김해신공항을 추진해 온 국토부의 정책이 부적절하다는 국무총리실 검증위원회의 검증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그동안 김해신공항 반대운동에 함께 참여해 주시고 후원해 주신 시민여러분들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이제 겨우 한 걸음을 내딛은 상태이고, 가덕도에 진정으로 국제관문공항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신공항을 조속히 완공하기 위해서는 지난 4년간 낭비되었던 시간을 메워야 하고 주변의 반대여론을 완벽하게 제압하여야 하는 등 우리가 헤치고 나가야 할 길은 멀고도 험한 여정이 될 것입니다.

벌써부터 가덕신공항 건설에 대한 공격이 난무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아직까지도 김해신공항 확장을 고수하고자 하는 관료들과 중앙의 언론을 비롯한 수도권 1극주의를 외치는 자들은 끝까지 김해신공항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울경 시.도민이 수년간 싸워 김해공항확장을 저지하자 새로운 관문공항을 자신들의 지역으로 유치할려고 자신들의 지역이 더 적합하다고 주장하며 힘들여 차린 밥상에 숟가락만 들고 나서는 지역들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반대를 위한 반대와 이웃이 잘 되는 것에 대해 질투하고 훼방 놓는 정치집단까지 공격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반드시 이 모든 난관들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제대로된 세계적인 관문공항을 가덕도에 유치하여야 할 것입니다.

가덕신공항은 유라시아 철도 및 부산.진해 신항과 더불어 트리포트(3-PORT)를 완성하여 대한민국 균형발전과 미래 경제 100년을 책임지는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할 것이며 이로 인해 거제 경제의 활성화와 지역 발전에 미치는 지대한 영향과 가덕신공항의 최대 수혜지역은 거제가 될 것임을 모든 이들이 확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거제시민 모두는 거제 미래 100년을 위해 가덕신공항 유치에 더욱 더 힘을 쏟아야 할 것입니다.

시민여러분!

지급까지 보내 주신 성원과 후원보다 더 큰 격려와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가덕신공항유치 거제시민운동본부는 지금까지 함께 해 온 부울경 범시민운동본부를 중심으로 한 각 지역의 시민단체들과 힘을 한데 모아 반드시 가덕도에 신공항이 건설될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과 지금까지 가덕신공항유치 활동을 후원해 주신 거제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기관의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찬란한 거제의 미래를 약속하는 가덕신공항이 완공되는 그날까지 힘찬 격려와 뜨거운 성원을 기원하며 기나긴 여정에 함께 동참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호소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11. 18.

가덕신공항유치 거제시민운동본부 회원 일동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