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6일, 국제로타리 3590지구 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회장 어신 김동업)은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산하기관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대표 박수진, 시설장 한송이)의 저소득층 어르신 15세대에 난방유 지원을 위한 250만원을 후원했다.

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은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정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지역 주민을 돕기 위한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난방유 후원 사업은 2014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지원받은 어르신들은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 독거어르신 중 경제적인 이유로 추운 겨울동안 난방을 하지 못하고 지내시는 취약계층 어르신 15세대를 선정하여 후원하게 됐다.

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 김동업 회장은 “그동안 연계되었던 어르신들은 정말 어려운 어르신들이 많아서 후원을 하면서도 뿌듯하고 보람찬 것 같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 어르신들을 위해서 계속된 지원을 약속했다.

이에 박수진 대표는 “지역사회 내 알려지지 않은 어려운 어르신들이 많은데 이렇게 지속적으로 도움주는 단체가 있어서 힘이되는 것 같다. 지속적으로 많은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후원행사에 매년 도움을 주고 있는 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 대봉 배장우 회원(일원주유소)은 여러 날 동안 일운면, 동부면, 거제면, 둔덕면, 능포동, 옥포동, 장목면, 사등면 등 넓은 지역에 계신 어르신댁을 찾아 가면서도 힘든 기색없이 웃는 얼굴로 어르신을 대하며 보일러의 상태를 점검해주며, 어르신의 건강상태를 살피며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라고 다정한 말을 건넸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