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공공청소년수련시설(거제시청소년수련관,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옥포청소년문화의집) 3기관에서는 2021년을 함께 이끌어갈 청소년운영위원회 신입 위원을 12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해 청소년이 주체가되어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을 직접 자문, 평가함으로써 청소년이 시설의 주인이 되도록 마련된 청소년시설의 대표 참여기구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청소년 욕구조사 의견수렴, 청소년사업 참여 및 시설,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통한 시설개선 제안, 월 1회 이상 정기회의 운영, 청소년 기획 프로그램, 정책제안, 타 기관 청소년운영위원회와의 교류활동, 지역사회 참여(봉사)활동 등 청소년이 진정한 주인이 되어 청소년시설이 청소년 중심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하게되면 기관장 명의 위촉장이 수여되며 전국대표자워크숍, 청소년정책참여대회 참가, 우수 청소년 포상 추천, 활동에 따른 봉사시간 인정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신입 위원 모집대상은 2021년 기준, 지역의 14세부터 18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12월 31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소년문화의집(www.geoje-youth.co.kr) 홈페이지 또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www.gjyc.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청소년운영위원회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639-8173), 고현청소년문화의집(639-8184), 옥포청소년문화의집(639-82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