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일부로 거제시의 행정구역이 신현읍에서 동으로 전환하여 시행에 들어가게 됨을 거제시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것은 거제시 시민 중에 구 신현읍에 거주하던 모든 시민들이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동으로 전환됨에 따른 개인 거주지 주소정보 수정을 해야만 하는 일이 하나 생겨나게 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신용카드사, 은행, 통신사, 소속된 회사, 각종 인터넷 쇼핑몰 등 기타 개개인이 일상생활 속에서 관계를 맺고 있는 여러 기관들과의 신속하고 정확한 물류 및 정보흐름을 위해서는 최단 시간 내에 조치해야 할 필수항목이 아니겠습니까?

▲ 장평동 홈페이지에 능포동 지역현황이 버젓이 실려있다.
따라서 본인이 거주하는 아파트의 주소가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거제시와 해당 동사무소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열람하여 정확하게 안 연후에 인터넷을 이용하여 입력을 하려고 인터넷 접속을 시도하였으나, 실제로는 아무런 성과도 없이 시간만 낭비한 결과가 되고 말아 허탈한 마음으로 이 글을 올립니다.

우선 지방자치단체 정보의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시청 지도보기를 클릭하여 보았는데 고현동, 상문동, 수양동, 장평동으로 바뀐 4개의 관할구역에 대한 정보는 물론 해당 동사무소의 위치 조차 누락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시청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옛날의 주소를 입력하여 새로이 바뀐 주소로 전환하는 Program이나 System이 마련되어 있지 않나 하고 찾아보았지만 제 뜻을 이루지 못하였습니다.(혹시 이런 검색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잘 못 찾았다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당분간 구 주소와 신 주소가 병행해서 사용이 가능하겠지만, 신현읍에서 동으로 전환하는 시의 정책은 사전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검토하여 결정을 하였고 이의 시행을 사전에 공지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시에서 대다수의 시민들이 실생활과 직접 연관이 되는 이런 큰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한 사전 준비와 그 치밀함이 너무도 빈약하다는 생각을 저 뿐만 아닌 많은 시민들이 공감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신현읍의 동 전환에 따른 시민들에 대한 행정 써비스가 왜 이렇게 준비되지 않았는지 그 사유를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언제까지 거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시민들이 구 주소를 이용하여 전환된 동과 상세주소를 열람 할 수 있는 Program이나 창을 마련해 주실 것인지 성실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