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18일 교내 국제세미나실에서 2020년 혁신지원 3유형(이하 후진학선도형사업) 성과공유 워크숍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으로 인해 발표자와 수상자들을 제외한 참석자들은 온라인(Zoom 화상회의)으로 워크숍에 참여하였다.

이날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과관리 발전방안'(계명문화대 윤우영 교수)이라는 제목의 특강에서는 국고사업들의 효과적인 성과관리를 통해 지역과 학교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성과관리 노하우를 제공하여 교직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또한 우수학습자 및 우수교강사 시상식과 우수사례로 채택된 교육과정들(△학교밖청소년 진로설계프로그램 △홈케어방역관리자 과정 △제빵기능사 및 제과기능사 자격 과정 △지역공공일자리 과정)의 사업성과를 공유하였다.

특히 지역공공일자리 과정(마은경 교수)은 교육과정개발 단계부터 자체 교재를 개발하여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수강생 전원 수료증 취득은 물론 수강생들의 배움의 연장으로 본교 사회복지학과 진학하게 되는 성과를 얻었다.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는 지역민들의 평생직업교육을 활성화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평생교육거점센터로서의 기능을 강화하는 성과를 보였으며, 2021년도에도 지역민들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성인 학습자 및 대상자별 취약계층에 계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