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 13, 14대 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19일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변광용 시장, 옥영문 의장, 신금자 부의장과 시의원, 거제시 유관기관 단체장과 여성단체협의회 최경숙 자문위원장 및 서일준 국회의원 사모님 옥미정 자문위원 그리고 각 봉사단체 회장들과 회원들이 참석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며 마스크 착용 및 철저한 발열체크 후 진행됐다.

조정의 이임회장은 “거제시와 유관기관 단체, 선배님들의 가르침과 성원, 회원님들의 협조와 격려에 힘입어 무사히 임기를 마칠 수 있었다”며 지난 2년간 도와주신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이임 소감을 전했다.

황연화 취임회장은 “여협의 설립목적에 맞게 여성단체들의 상호협력과 친선을 도모시키고 여성들의 권익신장과 의견을 충실히 받아서 행정과 지역사회에 반영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뛰겠다”고 다짐했다.

변광용 시장은 축사를 통해 전임 임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신임 회장과 임원들에게 시정발전과 양성평등, 복지증진을 위해 힘써주기를 당부했다.

한편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78년 창립해 지난 40여년간 거제지역 여성의 사회적 지위향상과 권익보호를 통한 평등사회 구현에 앞장서고 있으며

매년 여성․아동․장애인 성폭력방지 캠페인, 대의원 여성지도자 교육, 한글교실, 사랑의 미용봉사, 함께하는 시니어 힐링케어, 독거노인 위로방문사업, 어르신 행복나들이, 부자세대 및 조손가정 따뜻한 식탁 지원사업, 사랑의 물김치 나누기, 도서벽지 의료봉사, 외국인근로자 힐링 문화탐방, 장애우들과 함께하는 오우! 즐거운 음악회, 동네방네사랑봉사 등 소외계층을 위한 꾸준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를 수탁하여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업지원사업, 기술기능교육, 평생교육,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아이돌봄 지원사업, 장애인활동 지원사업, 가사간병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