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시행 계획을 24일 비대면 브리핑을 통해 발표했다.

예방접종 대상 18세 이상 거제시민은 총 13만6737명이다.

변광용 시장은 "오는 11월까지 모든 시민에 예방접종을 완료, 집단면역 달성을 목표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거제시는 지난 10일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을 공고해 민간위탁의료기관 예방접종 참여 수요조사를 한 결과 65곳이 참여 의향서를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전하고 원활한 예방접종을 위해 거제시 의사회와 병원 관계자, 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등으로 구성된 예방접종 지역협의체를 출범시켜 간담회를 개최했다.

거제시는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접종을 위한 접종센터를 거제시실내체육관으로 정했다.

아울러 접종센터 운영을 위한 이상반응대응반 구성·냉동고 구입 등 접종센터 설치를 위한 제반사항을 준비중이다.

거제시 방역당국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 1개단 5팀 31명을 구성해 오는 26일부터 예방접종을 본격 시행한다.

예방접종 1분기 접종대상은 요양병원·노인요양시설 입원, 입소자, 종사자와 병원급 이상 고위험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등이다.

26일부터 노인요양병원·요양시설 대상으로 백신접종을 시작한다.

1차 접종 후 8주 후 2차 접종을 진행한다.

요양병원·고위험의료기관 종사자는 병원 자체 접종이며, 노인요양시설은 보건소 접종팀이 시설을 방문한다.

65세 이상 연령층 대상으로는 백신의 유효성, 효과성에 대한 예방접종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향후 정부 백신 수급계획에 따라 위탁의료기관·접종센터에 내원해 고령자부터 순차 접종을 실시할 방침이다.

5월 중으로 노인재가·복지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 장애인, 노숙인 등 이용시설 이용자와 종사자 대상으로 위탁의료기관·보건소를 통해 접종이 실시된다.

이어 의원, 치과·한방 병·의원, 의료인·약사 등에 대해 의료기관 자체접종 또는 위탁의료기관 내원 접종을 진행한다.

7월부터는 정부지침에 따른 접종순서에 따라 소아, 청소년, 임신부를 제외한 전 시민 대상으로 접종한다.

거제시는 11월 전 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변광용 시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제반사항을 면밀히 검토, 차질 없도록 절차에 따라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다"면서 "시민들이 코란19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