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긴 휴원을 끝내고 유치원에 등원하는 아이들에게 깜짝 선물을 하고 싶다는 옥포 전기풍의원님의 따뜻한 마음이 거제시자원봉사협의회로 제안이 전달되어 거제시어린이안전학교봉사단을 주축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르며 지난 20일 21일 2일간 15시간의 작업으로 국산병설 유치원과 초등학교 외벽에 거제를 상징하는 바닷속과 KTX를 상상한 기차를 벽화로 그렸다.

이번 봉사를 참여한 거제시어린이안전학교회장 (현병분)은 "많은 아이들이 유치원과 초등학교 외벽 그림을 보며 무한한 꿈을 키웠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말하며 "의미 있고 뜻 깊은 봉사활동을 함께 참여해주신 많은 봉사단체 (거제건강지킴이,거제시자원봉사센터,거제시자원봉사협의회,재향군인여성회,GSSP봉사단,행복비타민)와 함께하고 장승포라이온스클럽에서 후원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 라고 밝혔다.

​이번 벽화봉사를 주도한 거제시어린이안전학교(회장현병분)지난  2016년 비영리단체로 발족 되었고,  교통안전교육,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아동학대예방 등의 강사들로 구성 되어있다.

거제시 영유아ㆍ초ㆍ중ㆍ고등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등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각종 안전 관련 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