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YWCA성폭력상담소, 거제시청, 거제경찰서, 거제YWCA, 안심화장실 합동 점검 실시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거제시청, 거제경찰서, 거제YWCA, 안심화장실 합동 점검 실시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1.03.2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지난 25일 거제시, 거제경찰서, 거제YWCA와 함께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 및 안심화장실 비상벨 합동 점검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거제시의 ‘안심화장실’을 방문하여 공공 화장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범죄 예방을 위한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 작업과 비상 상황 발생 시 긴급 신고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설치된 ‘비상벨’의 작동 여부 및 송수신 품질 상태 등에 대해 점검하는 등 거제시민들이 안심하고 공공화장실을 이용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거제시청, 거제경찰서, 거제YWCA, 민간자원봉사자 등 10여명이 참석, 5개의 조로 나누어 와현해수욕장, 칠천연육교, 문동어린이공원 등 거제시 전역의 안심화장실을 방문하여 점검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손영순 소장)는 “공공화장실은 많은 거제시민이 이용하는 공용시설인 만큼, 성범죄의 예방과 방지를 위한 점검과 홍보가 무엇보다 시급한 과제였다. 각종 성범죄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거제시민들이 좀 더 안심하고 공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앞으로도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방지와 성범죄 피해자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