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쏠라, (주)삼녹과 신·재생에너지사업 해외진출 업무협약 체결
㈜대성쏠라, (주)삼녹과 신·재생에너지사업 해외진출 업무협약 체결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1.03.3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성쏠라 양성우 대표이사(오른쪽 두번째)와 ㈜삼녹 이헌국 대표이사(오른쪽 세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전문업체 ㈜대성쏠라는 이번달 29일  거제시 소재 대성쏠라 본사에서 ㈜삼녹 (대표이사 이헌국)과 함께 신·재생에너지산업 관련 해외시장 개척과 국내 공모사업 컨소시엄 참여 등 경남·거제지역의 태양광 발전사업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하였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대성쏠라 양성우 대표, ㈜삼녹 이헌국 대표 등 협약기관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업무협약은 태양광 및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을 위해 ㈜대성쏠라와 ㈜삼녹이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하고자 체결했다.

추진 내용은▲신재생에너지 해외시장개척 ▲신재생에너지 정부 공모사업 ▲신재생에너지 지방자치단체 공모사업 ▲신재생에너지 민간투자 사업 등이다.

㈜삼녹은 거제 양대 조선소의 핵심 기업으로 고용노동부 선정 ‘작업장 우수 혁신기업(2010년)’, 싱글PPM품질인증(2012년), KS제품인증(2013년), 품질혁신 대통령 표창(2015년), 경상남도 고용우수기업 선정(2018년), 국가뿌리기업 인증 및 무역의 날 500만불 수출탑 수상(2019년) 등 혁신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20년 가까이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영위해온 ㈜대성쏠라는 한국에너지공단에 등록된 신재생에너지 참여기업으로서 산자부에서 주관하던 신재생에너지 공공기관 보급사업에 2019년 선정됐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으로 2020년에는 거제시와 고성군, 2021년에는 통영시와 고성군의 사업에 선정되어 경남일대에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이다.

대성쏠라 양성우 대표는 “(주)삼녹과의 협력체계를 통해 경남과 거제지역의 에너지자립을 이룩하고 신재생에너지 활성화에 든든한 동반자를 얻어 기쁘다. 이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전체가 혜택을 공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방안을 적극적으로 함께 모색하여 사업을 발굴해나갈 계획”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