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지난 3월25일부터 4월6일까지 사등면 취약계층 노인부부 세대에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수혜 세대는 대한민국 6.25 참전용사 무궁수훈자의 집으로 생활 형편이 어렵고 집이 오래되고 낡아서 보수해야 할곳이 적잖았고 그만큼 시간과 자재, 재능기부가 한데 모아져야 하는 상황이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박수진),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관장 이수권) 소속 봉사자들은 집안 곳곳에 쌓인 폐기물, 오래동안 방치된 음식물, 옷가지를 정리정돈하는 집안 대청소을 실시하였고,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팀에서는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후 전등교체, 가재도구 정리, 3톤 가량의 폐기물을 처리하였다.

또한 무지개빛 사람들(회장 신종균)봉사단체에서는 추운 겨울을 대비하여 단열재 보완 시공 후 도배·장판교체, 창문 교체를 하였고 조은씽크(대표 최정원)은 낡은 씽크대 교체와 붙박이장 설치, 부광기업(대표 김황원)은 부엌문, 거실문, 현관문, 창문 샷시 교체 등을 진행하였고 약 10일에 걸친 봉사 끝에 어르신댁은 확연히 바뀐 새 집으로 탈바꿈 했고, 안전하고 쾌적한 보금자리로 변했다.

신종엽 센터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을 갖고 이웃사랑을 실천한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으며 “민ㆍ관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위기상황을 해결하고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