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지난 14일 대학교 긍지홀(정보관 대강당)에서 최소한의 내빈을 초청한 가운데 2021학년도 제23기 경영대학원과정 입학식을 거행하였다.

코로나19로 다소 입학식은 늦은 시기에 거행되었지만, 이날 입학식에서 조욱성 총장은 배움의 즐거움을 표현한 시를 인용하면서 배움과 더불어 변화의 사회적 요구에 발 빠르게 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식사(式辭)를 통해 밝혔다.

거제대학교 경영대학원과정은 평생교육원에서 2000년 외식자과정으로 출발하여 최고경영자과정으로 그 명칭이 바뀌어 운영되던 것을 2020년에 거제지역의 오피니언리더 양성을 위한 전문교육과정의 개설 필요성을 인식하여 평생교육원에서 경영대학원 조직을 분리 신설하여 운영하는 과정이다.

경영대학원 박용호 원장은 이 과정은 전문대학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운영되는 비학위 특성화 과정으로 지금까지 이 과정을 수료한 인원은 1,057명이며, 이날 입학한 제23기는 60명으로 앞으로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본 교육은 오는 4월 21일 「주식농부」로 유명한 박영옥 ㈜스마트인컴 대표이사의 “나는 우리나라 미래에 투자한다”라는 주제의 특별강의로 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