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는 이번 달부터 코로나19 이후 심리적·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거제시민을 위해 심리상담 지원 프로그램「괜찮아YOU」를 시작한다.

감염병의 확산은 불안, 공포, 의심, 무기력, 정보에 대한 과도한 집착 등으로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고, 장기간 고립으로 인한 경제적, 문화적, 사회적인 문제를 야기한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 확진자 또는 확진자 가족, 자가 격리자 등을 대상으로 제공하던 심리지원 서비스를 확대하여 거제시민 누구나 전문심리상담사 연계를 통해 체계적 상담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계획했다.

반명국 보건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정신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면서 “마음의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상담 전화 또는 모바일을 통한 정신건강검진 등 비대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괜찮아YOU 프로그램을 통한 전문상담 지원을 받음으로써 스스로의 마음을 살펴보고,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심리지원을 활성화하고 회복 탄력성을 높여 시민들의 건강한 심리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심리상담 직통전화(핫라인, 1577-0199), 카카오톡 채널(국가트라우마센터)에서도 신청 시 전문가 심층상담 지원이 가능하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정신건강복지센터 (☎055–639-622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