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산하기관인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대표 박수진, 시설장 김윤정)는 <치매고위험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영양있는 치매예방지원사업 - 똑!톡!한 도시락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중앙노인돌봄지원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수 이영지 지정기탁)지원으로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치매고위험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균형적인 영양 관리와 치매예방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치매 고위험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마음 톡톡(talk talk)!, 두뇌 똑똑! 도시락」’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전국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645개소 중 6개소를 선정하는 공모사업에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가 선정되었다.

본 치매예방지원사업은 5월부터 10월까지 총 6개월에 걸쳐 거제시의 치매고위험군 독거노인 20명을 대상으로 주1회 균형잡힌 영양 도시락전달과 치매예방교육을 동시에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생활을 도모하는것을 목적으로 한다.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는 재가노인복지시설로 혼자서 일상생활 수행시 불편함이 있는 어르신들에게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역 내 어르신들의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