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미순)는 오는 10일부터 6월 11일까지 한 달간 「서당골천 빛을 담은 아주동의 순간」 디카詩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디카시 공모전은 2021년 아주동 주민자치위원회의 특화사업으로 아주동의 명소 사진 한 장에 5행 이내의 자유로운 창작시를 더해 아주동주민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 작품 제출자에게는 거제시장상, 국회의원상, 거제교육장상을 각각 수여할 예정이다.

아주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관내 학교(아주초 외 5곳)를 방문하여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으며,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농협, 신협 등 다양한 장소에 포스터를 붙여 관심 있는 거제시민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펼쳤다.

정미순 아주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는 10일부터 공모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가 될수 있는 좋은 작품들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면서, “앞으로도 항상 시민들을 생각하고 마음을 달래드리는 아주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권완 아주동장은 “디카시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참여 할 수 있는기회를 만들어준 아주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님들께 먼저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디카시 공모전은 제2회 서당골천 불빛축제와 함께 서당골천에 전시 될 예정이며 수상작들은 축제 당일 시상식이 이루어질 예정이므로,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