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관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성장기 여성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했다. 컨설팅은 ‘2021년 성장기 여성창업가 육성사업’ 참여자 5명을 대상으로 전문 멘토를 매칭하여 3주간 총 3회 진행했다.

‘성장기 여성창업가 육성사업’은 예비 및 초기창업자에게 필요한 세무·회계, 투자, 대출 관련 컨설팅과 더불어 정부 지원제도 활용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을 지원함으로써 창업자의 사업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들은 이를 계기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컨설팅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필수적인 내용들을 습득하고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기업의 경쟁력과 전문성을 향상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역 내 여성 창업 생태계 구축의 전진기지 역할 수행을 위해 지난 2020년 9월을 시작으로 창업교육, 전문가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창업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2021년에는 ‘여성 소자본 창업하기’란 주제로 ▲레터링 풍선 제작교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시작/활용하기 과정을 운영하여 소자본 창업 동향파악을 통해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에 힘쓰고 있다.

하반기에는 여성 창업기업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SNS, 유튜브 활용 온라인 마케팅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원스톱 취업 지원을 하는 기관으로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 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