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거제시청소년수련관, 옥포청소년문화의집)는 지난 12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2021년 제1차 연합지원협의회 (이하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지원협의회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기관 및 단체 실무책임자들로 구성되어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 발굴 및 맞춤형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역할로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그 역할이 중요한 시기이므로 더 내실 있는 운영과 지역사회와의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미희 관장은 “지역 내 청소년 관련기관을 대표하는 위원들과 함께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위한 양질의 종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좋은 의견, 기관 간 연계 협력사업이 있으면 언제든지 제안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참가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학습지도 및 멘토링, 역량개발 지원을 위한 체험활동 등 청소년 주도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내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련 문의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055-639-8170), 옥포청소년문화의집(055-639-823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