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TIG 6G 심화 과정’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직무능력 향상 기회 제공
거제대학교, ‘TIG 6G 심화 과정’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직무능력 향상 기회 제공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1.05.1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지난 3월, 2020년 ABS선급 TIG 6G자격 과정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심화교육과정인 ‘TIG 6G 심화 과정’을 개설하였다.

‘TIG 6G 심화 과정’은 실무중심교육으로 용접 전용 실습실에서 TIG 6G 용접 기량향상을 위한 스테인리스 파이프 용접 실무능력 향상교육을 제공하며, TIG 6G 용접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특히 높은 재료비와 높은 난이도 용접법으로 인해, 개인적으로는 접하기 어려운 스테인리스 파이프 용접 실습 교육을 통하여 학습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TIG 6G 심화 과정’에는 2020년 ABS선급 TIG 6G자격 과정에 참여했던 학습자 전원이 참여(참여율 100%)하였고, 전원이 수료(수료율 100%)하였다. 이들은 2021년 3월2일부터 12일까지 27시간 동안, 거제대학교의 전문 교수를 통해 스테인리스 파이프 용접시공방법 및 비드배치, V평 Butt용접 실습 교육을 받았다.

2주간의 짧은 교육시간이었지만, 기초과정 수료 이후 재교육 기간 텀이 길지 않아, 짧은 교육기간의 불만족도를 낮출 수 있었다.

학습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개인기량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매우 만족스럽고 유익한 교육이었다.’ ‘생소하던 TIG를 배우게 되어서 개인적으로 만족한다.’라고 전하는 등 4.8(5점 만점)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지역 경제 상황이 어려운 시기에 장소 및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해준 거제대학교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거제대학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하여, 또한번 재직자들의 직무향상교육 기회를 도모하여 지역사회 주민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평생직업교육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켰다. 거제대학교는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들의 직무능력향상을 통한 인력의 전문성 강화에 힘 쓸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