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기계방폭 국제 자격증 과정’통해 안전인증과 관련된 교육기회 제공
거제대학교, ‘기계방폭 국제 자격증 과정’통해 안전인증과 관련된 교육기회 제공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1.05.1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2019년부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후진학선도형사업에 선정돼,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를 구성하여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전환 교육 및 직무향상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기계방폭 국제 자격증’ 과정을 개설하였다.

‘기계방폭 국제 자격증’ 과정은 기계방폭 장비의 원리, 구조, 종류, 설치, 검사, 유지보수의 안전인증과 관련된 교육을 실시하여 국제표준 IEC 80079-36,37 (위험지역 내 기계 기기의 요구 사항 및 설치, 검사, 유지보수) 에 따른 국제자격증 CompEx Ex11 모듈을 학습하여 필요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이다.

‘기계방폭 국제 자격증’ 과정에는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29명이 신청하였으며, 이중 20명이 선발, 그중 19명이 등록하여 교육에 참여하였다. 이들은 2021년 4월24일부터 5월9일까지 45시간 동안, 방폭관련 전문 강사를 통해 교육을 받았다. 학습자 19명 중 16명이 수료(수료율84%)하였고, ‘12명이 이론, 검사, 조립 시험에서 pass하여 CompEx Ex 11 국제 자격증을 취득(자격취득률 75%)하였다.

학습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주말교육을 통해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접하기 힘든 자격시험 과정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 좋은 교육이다. 이러한 교육기회가 더 많아져서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누렸으면 좋겠습니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거제대학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하여, 또한번 재직자들의 직업전환의 기회를 도모하고, 지역민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며 평생직업교육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켰다. 거제대학교는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들의 직업전환 기회 도모에 힘 쓸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