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조욱성 총장)는 대구과학기술고등학교(교장 장진곤)와 지난 21일 정보관 국제세미나실에서 선취업약정 후진학 고교연계운영 협약체결을 했다고 밝혔다.

거제대 선취업약정 후진학은 2019년에 시작한 3년차 프로그램으로 특성화고 또는 일반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거제대학교와 협약을 맺은 산업체에 선취업한 후, 대학에서 산업체가 원하는 인재로 양성·배출하는 산학일체형 고교연계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식에서 조욱성 총장은 “특성화고교는 취업률 향상이 기대되고, 거제대학교는 맞춤형교육을 통하여 기업체가 원하는 인재를 배출할 수 있다”며 “전문대학 선취업약정 후진학의 표준모델이 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대구과학기술고등학교는 1997년에 대구서부공업고등학교로 개교한 대구광역시의 명문 특성화고교로 2020년에 현재의 교명으로 변경하였다.

장진곤 교장은 “특성화고 역시 신입생 모집이 어려움이 있는데 「거제대학교 선취업약정 후진학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학교 졸업생이 일자리 창출과 대학진학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미래산업기술인재로 성장하고,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2022년 신입생 모집을 위해 기계공학과와 조선해양공학과를 AI융합기계조선공학부로 통합한다. 전기공학과 등 전통적 실무형 공대를 미래산업기술학부로 재구조화하여 운영한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 모집을 위해 국제교류원에서는 적극적이고 과감한 정책과 제도를 만들어 추진하고, 지역 만학도와 경영대학원과정을 이수한 동문대상으로 부동산재테크정보과와 글로벌융합과를 야간과정으로 신설하는 등 지역사회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새로운 학과를 신설하여 모집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