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지원팀 반정아 팀원이 ‘어린이 건강한 식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식약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반정아 팀원은 2014년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원 시기부터 근무하면서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균형 잡힌 급식을 위하여 활동해 왔다.

매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소속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을 순회 방문하며 시설 맞춤형 현장 지도, 식단 요구도 조사를 통한 영유아 맞춤형 식단 개발, 센터 급식표에 대한 표준 조리법을 구축하였다. 어린이와 원장․교사․조리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영양교육을 위한 교육 자료와 교구를 개발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어린이 체험교실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이바지한 바가 크다.

반정아 팀원은 “지역 특색을 고려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정착시키고 보다 나은 위생‧안전‧영양관리 수준 향상을 위한 맞춤형 지원시스템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코로나 시대인 만큼 면역 강화 관련 사업들도 계획하고 있으며 센터를 위해 더욱 헌신하며 주어진 임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재식)는 2014년부터 관내 어린이들의 위생․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사)대한영양사협회에서 위탁 운영 중이다. 센터는 식약처의 운영 가이드라인에 따라 거제시 관내 100인 이하 어린이집 급식소를 정기적으로 방문해 어린이 급식 수준 향상 및 어린이 식생활 행동 개선 유도를 위한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지도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