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옥포고등학교(교장 이성희)는 지난 4월과 5월 온-오프(on-off) 블랜딩 방식으로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설명회를 4차례에 걸쳐 개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으로 학교 방문이 어려운 학부모들의 진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2차례(4월 7일, 4월 8일)에 걸쳐 온라인 기반으로 교육과정 및 진학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많은 학부모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담임선생님과의 만남과 진로 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신선한 경험이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후 구체적인 진로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요청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나눔·소통·공감이 있는 진로 진학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변해가는 입시전형에 대해 즉문즉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진학 전문가와 본교 진로진학상담교사, 교육과정부장이 패널로 참여하여 학부모들의 진로 진학 그리고 교육과정 편성 및 진로에 맞는 학생 선택과목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자세히 해결해 주었다.

참가하신 학부모님 중 한분은 “코로나 19로 인해 자녀들의 학업이나 진로, 진학에 대한 걱정과 고민이 많았는데 궁금한 모든 것을 전문가와 담당 선생님이 직접 설명해주어 이해도와 만족도가 높았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학교장은 평소 학교는 학생·교사·학부모의 교육공동체로써 학부모와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영방침과 교육철학으로 다양한 채널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민주적인 학교 운영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