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4월 27일부터 6월 1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2급 취득 과정 ‘로부스타’를 운영하여 10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꿈드림은 매년 상반기 청소년 욕구조사를 실시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업훈련과정으로 선정된 바리스타 과정 ‘로부스타’를 운영하고 있다.

‘로부스타’ 반은 거제대학교와 연계한 후진학선도형 사업으로 2019년부터 3년간 운영 중에 있으며, 바리스타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관련 직업의 이해와 기술을 향상시켜 학교 밖 청소년의 자존감 함량 및 사회 진입의 기회를 제공해 자립을 지원하는 청소년지원센터 대표 직업체험 프로그램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바리스타 과정을 통하여 커피에 대해 더 관심이 생겼고 매주 수업을 받으면서 실력이 늘어 자격증까지 따게 된 나의 모습에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 “강사님이 지루하지 않게 잘 지도하여 주셔서 실력이 빠르게 성장한 것 같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거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9세~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639-4980, 498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